관광객 6명 확진 '비상'…역학조사 확대
변미루 기자  |  bmr@kctvjeju.com
|  2020.05.31 15:08
영상닫기
제주에서 20일만에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 제주를 다녀간 관광객도 확진자로 판명됐습니다.

특히 관광객 일행 4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제주도는 역학 조사 범위를 넓히고 이동 경로를 따라 동선을 공개할 방침입니다.

최형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25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를 찾은 경기도 군포시 단체 관광객은 25명.

이들 가운데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지 하루 만에 일행 4명의 추가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군포 관광객은 모두 5명으로 늘었습니다.

나머지 일행 20명은 음성 판정을 받아 경기도에서 자가 격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은 교회 관계자와 가족들로 알려졌습니다.

이 단체 관광객들은 지난 25일 제주공항에 도착해 서귀포시 서귀동의 아인스호텔에서 투숙했습니다.

이후 렌터카 3대에 나눠 타 우도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들을 둘러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주여행 마지막 날인 27일 오전에는 제주시의 한 향토음식점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오후 1시 45분 김포행 항공편을 타고 제주를 빠져나갔습니다.

특히 이들 가운데 중 한명은 일정 마지막 날인 27일부터 발열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을 호소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들이 투숙했던 숙소와 식당은 임시 폐쇄됐고 호텔직원과 항공기 탑승객 등 접촉자들도 자가격리 조치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역학조사 기간을 이들 일행이 제주로 들어온 직후부터 돌아갈 때까지 2박 3일 전체 일정으로 확대했습니다.

<정인보 / 제주도 보건위생과장>
"산남지역 관광이 위주였는데 물론 우도도 있었고, 이 부분은 역학조사원이 나가있기 때문에 정확히 해서 동선을 반드시 공개하겠습니다."

방역당국은 CCTV와 카드 이용 내역 등을 분석해 확진자들의 동선과 접촉자 등을 추가로 파악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KCTV뉴스 최형석입니다.

URL복사
프린트하기
로고
시청자 여러분의 소중한
뉴스 제보를 기다립니다.
064 · 741 · 7766
이 시각 제주는
    닫기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제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
    제보전화 064·741·7766 | 팩스 064·741·7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