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에 만나는 뉴스, PICK입니다.
- 추석 연휴 스미싱 주의
이제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명절 인사가 담긴 메시지 많이 받으실 텐데 스미싱 문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택배 배송조회나 코로나19 지원금 지급 대상 등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를 받은 경우 인터넷 주소나 전화번호를 절대 누르지 마시고 스팸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긴가민가 하시다면 카카오톡 보호나라 채널을 통해 의심문자의 정상 여부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출처를 알수 없는 앱은 함부로 설치되지 않도록 이렇게 스마트폰 보안 설정을 강화해주시면 스미싱 예방에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또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여신거래 피해를 확실히 막고 싶으시다면 금융기관을 방문해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사이버사기 범죄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즉시 신고하셔서 추가 범죄를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유튜브 인기 뉴스는?
다음 소식은 최근 한달 간 저희 너튜브 채널에 누리꾼들이 관심 가져주신 뉴스들 어떤게 있나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김용원 기자의 폐어구에 걸린 남방큰돌고래 구조 소식이 최근 한달 동안 가장 높게 기록됐습니다.
환경 관련 뉴스도 클릭 수 높았는데요.
이상 기온으로 인한 감귤 열과 뉴스와 서귀포 원도심을 국가정원으로 구상하고 있다는 소식에 많은 관심 보내주셨습니다.
김경임 기자의 모의총기를 버려 입건됐다는 뉴스에는 누리꾼들 많은 댓글 이어졌는데요.
배우자가 버린 거 아니냐, 중고거래 했으면 다 팔렸을텐데 같은 현실적인 댓글 남겨주시기도 하셨고요,
모의 총기도 기본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습니다.
이정훈 기자가 전해드린 도내 중학교 학생들의 전국 축구대회 우승 소식과 KCTV배 볼링대회 소식 등 체육관련 뉴스도 올림픽의 영향으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가장 뜨거운 뉴스는 아마 제2공항 관련 소식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기본계획이 고시되면서 제2공항 소식들 계속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고 댓글로 열띤 찬반 토론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2공항은 이번 제주지역 추석 밥상에 자주 오르내릴 것 같은데요.
이와 함께 오영훈 지사의 행정체제 개편이나 김광수 교육감의 고교체재 개편 문제 등도 많이 오르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추석 뉴스 풍성
저희는 추석 연휴 기간 이 같은 추석 밥상 이슈들, 계속 전해드릴 예정인데요.
제주 바다 고수온 문제와 오래된 숙제 같은 차고지증명제, 제주 경제 소식 등을 한가위만큼 풍성하게 함께 준비했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주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