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마늘 수확 인력난 일손돕기 추진
조승원 기자  |  jone1003@kctvjeju.com
|  2021.05.06 11:12
KCTV가 보도했던 마늘 수확시기 일손 부족과 관련해 제주시가 일손 돕기에 나섭니다.

제주시는 일손을 확보하지 못해 수확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과 장애인 농가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알선창구를 통해 수요 파악에 나섰습니다.

이에따라 각 부서별로 업무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10명 이내로 작업반을 편성해 일손 돕기에 참여하고 가족 내에 마늘 농가가 있는 경우 공무원 휴가를 활용해 일손을 보태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지역의 각 기관이나 자생단에도 일손돕기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습니다.

기자사진
조승원 기자
URL복사
프린트하기
종합 리포트 뉴스
뒤로
앞으로
이 시각 제주는
    닫기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제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
    제보전화 064·741·7766 | 팩스 064·741·7729
    • 이름
    • 전화번호
    • 이메일
    • 구분
    • 제목
    • 내용
    • 파일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