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위해서는 읍면동 의회 필요해"
나종훈 기자  |  na@kctvjeju.com
|  2017.02.21 17:55

제주도민들의 주민자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읍면동 단위의 주민의회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제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신용인 교수는
오늘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열린
‘주민자치를 위한 행정체제 토크콘서트’에서 이같이 주장하며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의회로 격상시켜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자리에 패널로 참석한
민기 제주대 행정학과 교수도
제주는 특별법을 갖고 있는 만큼
상상력을 발휘하면 가능한 일이라며
시장직선제를 통한 주민자치 강화방안도
고려돼야 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촬영>
기자사진
나종훈 기자
URL복사
프린트하기
종합 리포트 뉴스
뒤로
앞으로
이 시각 제주는
    닫기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제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
    제보전화 064·741·7766 | 팩스 064·741·7729
    • 이름
    • 전화번호
    • 이메일
    • 구분
    • 제목
    • 내용
    • 파일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