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증후군 함께 예방해요!"
나종훈 기자  |  na@kctvjeju.com
|  2017.05.20 13:21
대사증후군이라고 아시나요?

고혈압과 고혈당 등 성인병으로 발전하기 쉬운
질환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도내 지역 보건소가
주민들의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나종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흥겨운 음악에 맞춰
신나게 몸을 흔듭니다.

참가자들도
힘차게 박수를 치며 동작을 따라합니다.

이번엔 둘씩 모여
원을 그리고 빙글빙글 도는 사람들.

강당안에는 건강한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가
관내 13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일상탈출 자연과 하나되기 프로그램입'니다.

1박2일으로 펼쳐진 프로그램은
고혈압과 고혈당 등 대사질환을 극복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 고인숙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
"이 행사를 통해서 마을 주민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터득하고 자조모임을 통해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연대감을
----수퍼체인지----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건강체조를 배우고 건강강좌를 들으며
일상 속 건강한 습관기르기를 다짐합니다.

<인터뷰 : 김길호 / 성산읍 난산리>
"이런 프로그램을 함으로써 개인이 관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성인병이나 몸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된다고 생각하고….

특히, 평소 먹던 식단이 아닌
저염식, 저칼로리 식단을 직접 체험하면서
간단한 변화로 건강한 삶을 경험합니다.

<인터뷰 : 김미선 / 성산읍 삼달리>
"체험해보니까 샐러드도 된장으로 쉽게 저염식으로 만들면 소스가 된다는 것도 배웠고. 오늘도 야채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동부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관내 주민들에게 건강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하고
오는 11월에 평가회를 통해 건강한 삶을 실천한
주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지역 보건소의 작은 노력이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KCTV뉴스 나종훈입니다.
기자사진
나종훈 기자
URL복사
프린트하기
로고
시청자 여러분의 소중한
뉴스 제보를 기다립니다.
064 · 741 · 7766
제보하기
뉴스제보
종합 리포트 뉴스
뒤로
앞으로
이 시각 제주는
    닫기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제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
    제보전화 064·741·7766 | 팩스 064·741·7729
    • 이름
    • 전화번호
    • 이메일
    • 구분
    • 제목
    • 내용
    • 파일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