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치매질환자 해마다 증가
나종훈 기자  |  na@kctvjeju.com
|  2017.09.16 14:57

도내 65살 이상 노인들 가운데
치매질환자가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영진 국회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도내 65살 이상 치매질환자는
지난해 1만 21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연도별로는
지난 2012년 7천938명,
2014년 8천882명으로 집계되는 등
해마다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히
치매질환자에 대한 실종신고 역시
지난 2015년 105건, 지난해 106건,
올 들어 지난달까지 모두 81건이 접수되는 등
해마다 늘고 있어
관련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기자사진
나종훈 기자
URL복사
프린트하기
종합 리포트 뉴스
뒤로
앞으로
이 시각 제주는
    닫기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제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
    제보전화 064·741·7766 | 팩스 064·741·7729
    • 이름
    • 전화번호
    • 이메일
    • 구분
    • 제목
    • 내용
    • 파일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