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서귀포 인구 1천188명 유입…사상 최고
조승원 기자  |  jone1003@kctvjeju.com
|  2017.09.17 09:07

지난 한달 동안 서귀포시에
1천 100여 명 넘는 인구가 유입하며
월 단위 기록으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달 유입 인구는 내국인 932명, 외국인 256명 등
1천 188명으로
서귀포 인구는 13만 3천 400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특히 같은 기간 제주시 인구 증가수인 776명보다
412명이나 많이 유입돼
월 단위로는 처음으로
서귀포시가 제주시를 앞질렀습니다.

지역별로는 대정읍에서 430명,
대천동 229명,
중문동 136명 순으로 인구가 늘었으며
영어교육도시와 택지개발 등이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기자사진
조승원 기자
URL복사
프린트하기
종합 리포트 뉴스
뒤로
앞으로
이 시각 제주는
    닫기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제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는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고
    제보전화 064·741·7766 | 팩스 064·741·7729
    • 이름
    • 전화번호
    • 이메일
    • 구분
    • 제목
    • 내용
    • 파일
    제보하기